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NOTICE

NOTICE

공지사항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뉴스]"요리사들이 '좋아요'한 기능성 신발"-한국경제
작성자 BY. (주)제뉴인그립 (ip:)

 요리는 요리사의 손에서 나온다. 대다수 사람이 요리사의 현란한 손동작에 열광할 때 요리사의 발에 시선을 돌린 사람이 있다. 기능성 수제화 제조업체 제뉴인그립의 기안서 대표다. 그는 2007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요리사가 주방에서 신는 신발을 개발했다. 이전까지 요리사의 근무화는 산업용 안전화나 장화였다. 기 대표는 “미끄러지거나 발이 아파 신발을 벗고 쉬는 요리사를 보고 요리사용 전문화에 착안했다”고 말했다. 

이 회사 제품은 미끄럼 방지와 방수 항균 기능을 갖췄다. 더 중요한 것은 착용감이다. 장시간 서서 일하는 요리사의 직업 특성을 고려해 충격흡수 깔창을 특수 제작했다. 100% 맞춤형이다. 기 대표는 “롯데호텔 등 웬만한 특급호텔 요리사의 80%가 우리 신발을 신는다”고 설명했다. 지난해까지 연평균 1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.

기능성 신발 제작이 가능한 것은 37년간의 노하우 덕분이다. 기 대표는 1979년 신발 주문자상표부착생산(OEM) 업체에 취직했다. 이후 해외 수출용 기능성 신발 제작 한우물만 팠다. 미국의 유명 기능성 구두 브랜드 ‘락포트’에도 납품했다. 기능화 제작 노하우는 제뉴인그립 제품에 고스란히 담겼다. 기 대표는 충격흡수 깔창의 특허출원을 준비하고 있다. 


요리사용 신발이 인기를 끌면서 호텔 내 다른 직군 근로자에게도 입소문이 났다. 객실, 연회 담당 직원이 신을 수 있는 기능성 구두를 제작해 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. 외관이 고급스러우면서도 발이 편해야 했다. 1년여간 일하는 사람들의 걸음걸이와 발 모양을 측정해 데이터를 쌓았다.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했다. 5년 전부터는 호텔 직원이 신는 기능성 구두도 제작하고 있다.

기 대표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. 지난해 12월 일반인용 컴포트 슈즈(comfort shoes) 브랜드 ‘엔드리나’를 출시했다. 서울 압구정동에 1호 매장을 열었다. 기능성 신발 제작 노하우를 일반 구두에 적용했다. 발바닥을 네 부분으로 나눠 각각의 특성에 맞춘 깔창을 특수 제작했다. 기존 충격흡수용 소재인 라텍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미국 발병의학협회에서 인증한 소재인 ‘포론(poron)’을 사용했다. 장기간 사용해도 쭈그러들지 않는 게 장점이다. 

여성을 위한 기능성 구두와 발레슈즈를 모티브로 한 초경량 구두도 내놨다.

기 대표는 올해 전국에 매장 10개를 낼 계획이다. 디자인을 강화하기 위해 스페인 디자인 회사와 협업을 추진 중이다. 그는 “세계 최고의 기능성 구두 브랜드로 성장하겠다”고 말했다. 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스크롤-업!
스크롤-다운!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